본문 바로가기
한량의 음주가무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알아보기

by 한량선생 2021. 10. 4.
반응형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정말 사랑입니다. 저는 떡볶이를 진심으로 좋아하는데요. 하루 세끼 다 떡볶이 먹으래도 먹을 수 있는 사람...ㅎ... 근데 사실 요즘 떡볶이를 배달로 시켜먹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ㅠㅠ 왜이리 비싸졌는지... 그래서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직접 만들어 먹는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치만 또 밖에서 먹는 맛이 집에서는 잘 안난다는게 함정... 그러다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우리에겐 백종원 쌤이 있다는 것을 ㅋㅋㅋ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닷!!!


출처 - 백종원의 쿠킹로그

분식집st 떡볶이 만들기 !!!



그럼 재료부터 알아볼까용 ㅎㅎㅎ

양념장 재료

  • 고추장 1/3컵(80g)
  • 진간장 1/3컵(50g)
  • 고운 고춧가루 1/3컵(30g)
  • 굵은 고춧가루 1/3컵(20g)
  • 황설탕 1/3컵(70g)
  • MSG 1/2큰술(5g)

떡볶이 재료

  • 쌀떡 4컵(400g)
  • 밀떡 4컵(400g)
  • 사각어묵 4장(160g)
  • 양배추 2컵(160g)
  • 대파 2컵(160g)
  • 물 1L
  • 삶은 달걀


참고로 저렇게 만들면 양이 엄청 많을 것 같은 느낌이에욬ㅋㅋㅋㅋ ㅠㅠ 떡이랑 어묵이 엄청나게 들어가섴ㅋㅋㅋ 혹시 적은 인원이 드신다면 양념장도 떡볶이 재료도 조절해서 만드세용!!!




만드는 법

  1. 대파는 어슷 썰거나 반으로 갈라 길게 썰어 준비합니다.
  2. 양배추,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3. 냄비에 물, 진간장, 황설탕, 고추장,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대파, 양배추를 넣고 끓입니다.
  4. 떡볶이 떡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합니다.
  5. 육수가 끓으면 삶은 달걀, 떡을 넣고 함께 끓여줍니다.
  6. 기호에 맞게 MSG를 넣습니다.
  7. 떡을 넣고 육수가 끓어오르면 어묵을 넣어줍니다.
  8. 양념장이 걸쭉하게 졸아들때까지 끓여 완성합니다.

(출처 - 유튜브 백종원의 쿠킹로그)


이상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알아봤습니다. 오늘 맛있는 떡볶이로 한 끼 즐겨보세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