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의 주식일기

내가 산 주식, 뭐하는 기업인지는 알아야지! - 1. 애플(Apple, AAPL)

by 한량선생 2021.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제목에서 보셨듯이 제가 산 주식이 어떤 기업인지 하나씩 스스로 공부해보고자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지금 너무나도 무지성 투자중인 저를 반성하기 위함입니다.


그 첫번째 타자로 애플을 선택했습니다. 왜 애플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제가 제일 처음 보유하게 된 미국주식이 바로 애플이거든요.

미니스탁에 가입하면 미국주식 하나 준다길래 아무것도 모른채로 덜컥 가입해서 받은게 바로 애플이었습니다. 물론 1주 주는게 아니구요 6000원어치 주더라구요. 귀여운 금액이지만 뭔가 신기하기도 해서 아무 생각없이 애플을 더 구매했습니다. 세차례 정도 나눠서 구입했는데요 그래봤자 다 합쳐서 17만원어치 정도 산 것 같습니다. 전의 글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초초초소액 투자자라서요.

그런데 애플 이 녀석, 굉장합니다. 제가 애플을 구매한 게 5월인데요 지금 22%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거든요. 하... 정말 이럴 땐 시드머니가 없는게 너무 슬픕니다... ㅠㅠ 아무튼...ㅋㅋ 앞으로도 우상향 할 것 같은 애플! 애플은 그럼 뭐하는 기업일까요?


애플은 미국 4대 빅테크 기업(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 중 하나입니다. 미국의 IT기업인 애플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 등을 개발, 디자인, 제조 및 판매 등을 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창업자 중 한 명이구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아이폰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와 맥북을 사고 싶습니다 ㅎㅎ)


출처 - 미니스탁 리서치

현재 애플은 사상 최고가를 찍은 상태입니다. 게다가 시가총액 역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뉴스도 긍정적인 뉴스들이 많더라구요. 자료가 워낙 많아 다 올릴 수가 없네요 ㅎㅎ 제가 좀 더 미국주식을 빨리 시작해서 애플에 투자했으면 참 좋았을텐데 말이죠... 껄무새는 껄껄 웁니다.

출처 - 미니스탁 리서치

아마 앞으로도 애플은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이 아이폰만 만드는 기업은 아니니까요 ㅎㅎ 아 물론 이 글은 애플에 투자하시라는 글이 아닙니다. 이런 기업이니 여러분도 잘 알아보시고 스스로 판단하여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무지성 투자자이긴 하지만 이제부터라도 좀 공부하려고 하는거니까요 ㅎㅎ 확실히 기업에 대해 찾아보고나니 더 확신이 생기네요. 이래서 공부하나봅니다. 그럼 다음엔 아마존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총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