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의 주식일기

한선의 투자 일지 240330 - 드디어 8만전자...! 🥹 & 앞으로의 투자 계획 세우기

by 한량선생 2024. 3. 30.
반응형

 

투자, 다시 도전!

안녕하세요 한량선생, 줄여서 한선입니다.
다시금 주식 투자를 해보기로 결심한 지라 앞으로 여기에 매매일지와 같은 재테크 기록을 좀 남겨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후후 사실 한동안 소소하게 주식 투자를 했었는데요. '나는 투자랑은 안 맞는 것 같아🥲' 라고 생각하고 다 털고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다시 주식 투자에 대한 의욕이 생겼습니다. 이유는 예전에도 그랬듯이 '배당주' 때문인데요. 이 배당주를 열심히 모아서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투자에 대한 결심을 했습니다!

주식 투자 다시 시작

 

 

8만전자로 회복한 삼성전자

사실 저는 다 털고 나왔을 때 유일하게 안 판게 삼성전자였습니다. 왜 얘만 안 팔았냐구요? 물렸으니까요. 하하하. 퍼렇게 뜬 나의 삼성전자를 보고 팔 수 있는 자... 누구일까... 사실 저는 진짜 초초초소액으로 했기땜시롱 10주밖에 없는데요 ㅋㅋㅋㅋ 좀 후회되긴합니다... 떨어졌을때 한 주 씩 사모으라던 엄마 말 들을걸... 껄무새는 오늘도 껄껄하고 웁니다...
아무튼 10주뿐인 삼전, 안 팔고 버티니 빨간 불이 들어올때가 오긴 오더라구요...!
현재 저의 삼성전자의 평단가는 77980원입니다 ㅋㅋ 이것도 물타기하면서 겨우 내린것... 🥲 흑흑 삼전은 사실 며칠전만해도 팔아버리려고 했는데 안팔길 잘한 것 같아여. 이거슨 팔지말라는 신의 계시...?! ㅋㅋ 앞으로 적립식으로 차곡차곡 모아가보겠습니다.

 

미국 배당주 ETF 모으기

넹 그리고 이제 또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위해 미국 배당주 ETF 를 모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전에도 한번 산 적이 있었던 녀석인데요. 바로 SCHD 입니다.
슈왑 미국 배당주 ETF라고 하는 상품인데요. 현재 $80.63 의 가격이네요. 한국돈으로 108,592원정도입니다.
SCHD의 정보를 좀 살펴볼까요

  • 시가총액 : $563.1억
  • 배당수익률 : 3.3%
  • 운용자산 : $560.1억
  • 순자산가치 : $80.2
  • 괴리율 : 0.54%
  • 운용보수(연) : 0.06%

SCHD 정보

투자지표는 위와 같구요(사실 저기서 모르는 단어도 많음... 다음에는 한번 주식 용어도 공부하면서 정리해봐야 겠습니다) 작년 배당은 4번 했네요. 3, 6, 9, 12월이 배당월이구요. 1주당 배당금은 연 $2.65였습니다. 배당금으로 먹고 살려면... 몇주나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ㅋㅋㅋㅋㅋ 그게 궁금했는데 마침 또 잘 알려주시는 유튜버 분이 계셔서 아래에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정리를 엄청 잘해주시더라구요. 많이 보고 배우려구용 ㅎㅎ 참고로 저와 전혀 관계없는 분입니닼ㅋㅋㅋ 오해마시길... 😳

배당주 정리 잘 된 유튜브 보러가기

앞으로 꾸준히 투자, 재테크, 매매일지 등을 올릴 수 있기를 바랍니당!!!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닥 우리 함께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