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이 궁금한 것

MBTI 성격 유형검사 - 1. ENFP 유형 특징, 연애 및 궁합, 직업 알아보기

by 한량선생 2021. 10. 13.
반응형






ENFP 파헤치기



오늘은 enfp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enfp부터 알아보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enfp이기 때문입니다. 😎😎


MBTI 성격 유형검사 및 유형 알아보기

MBTI 검사란? 요즘은 mbti 검사 안 해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mbti가 정말 많이 알려졌습니다. 총 16가지 유형으로 성격을 나누어 분석한 것이 바로 mbti 인데요.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를 줄

tazzang99.tistory.com

내 사주로 mbti를 알 수 있다?! 사주 mbti 성격 유형검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한량선생입니다. 오늘 제가 mbti 게시물을 올렸었는데요. 그 게시물에 이어서 mbti를 사주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가 있다고 해서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그 전에 진짜 mbti 테스

tazzang99.tistory.com



ENFP 특징


enfp는 한마디로 스파크형이라고 하죠. 굉장히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상상력도 풍부하고 뭐 하나 영감을 받으면 곧 잘 새로운 일들을 시작하고는 합니다. 저도 진짜 어릴 때부터 혼자 공상도 많이 하고 이거 해볼까? 저거 해볼까? 하면서 이것저것 시도도 많이 해봅니다. 춤, 노래, 그림, 연기, 악기연주 등등 안 해본 것이 없네요 ㅎㅎ. 물론 끝이 좀 흐지부지해지긴 합니다만 ... 그래도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고 한 번 꽂힌 것은 시도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만나는데에 두려움도 별로 없습니다. 말이 많은 타입은 아니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ENFP 연애 및 궁합


enfp는 새로운 사람을 좋아하고 감동도 잘 받습니다. 또한 열정이 넘치니 초반에는 더더욱 뜨거운 연애를 하실 수 있겠네요. ㅎㅎ 또 눈치가 빠르니 연애할 때에 있어서 상황파악이나 상대방의 기분을 금방 캐치해냅니다. 이런 enfp와 가장 궁합이 좋은 유형은 INFJ, INTJ입니다.



ENFP 직업


enfp는 상담이나 교육 쪽에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대체로 어느 분야에서나 재능을 발휘한다네요. 다만 반복적인 일을 견디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서 계속 다른 일로 흥미를 뺏길 수가 있어요. 작가, 성직자, 상담가, 선생님, 판매, 광고 등의 다양한 직업군에서 재능을 보이는 ENFP입니다. 두려워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뛰어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