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의 러닝일지

런데이와 함께하는 러닝 습관들이기, 1주차 첫째날

by 한량선생 2021.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량입니다

요즘 너무 축축 처지고 우울함을 느끼는 날이 늘어나서 도저히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무엇을 해야 기운이 날까 생각해보니 달리기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달리다보면 잡념이 사라진다는 얘기가 있잖아요. 그래서 저도 한 번 뛰어보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bit.rundayfree

런데이 - 30분 달리기 PT - Google Play 앱

국내 개발사가 야심차게 제작한 국가대표 러닝 앱! 100% 풀 보이스의 놀라운 감동을 지금 경험해보세요.

play.google.com

(어플 광고 아닙니다 ㅎㅎ)





사실 저는 달리기는 진짜 잼병이에요. 근력운동은 좋아하는데 유산소운동, 특히 뛰는건 너무 힘들어서 싫어하거든요 ㅠㅠㅋㅋ 그런데 뛰는 것 만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 소모에 도움이 되는게 없다죠 ㅎㅎ 그래서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초초초초보자니까요 러닝 훈련 프로그램에서 가장 기초 과정으로 보이는 30분 달리기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오늘은 첫 날이라고 가볍게 뛸 수 있도록 해주더라구요.


첫 날의 코스


총 운동시간은 23분이구요 웜업과 쿨다운 걷기 각 5분씩하고 본 운동은 천천히 달리기 1분 5회, 천천히 걷기 2분 4회를 번갈아가며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시작하자마자 런데이 코치(?)가 함께 뛰어주는 것처럼 계속 말을 합니다. 어플 안내도 해주고 운동 안내도 해주고 응원도 해줘서 지루할 틈이 없더라구요 ㅎㅎㅎ

달리는 속도는 옆사람과 대화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가 좋다고 해서 저는 매우 천천히 달렸.....ㅎ.... 그래도 조금씩 뛰다보니 익숙해져서 점점 속도를 내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걸음마를 뗀 상태나 다름없어서 기록은 이렇지만요 ㅎㅎ 나중에는 분명 더 좋은 기록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어제 PT를 받은데다 오늘 뛰기까지하니 허벅지가 터질 것 같습니다만... 스트레칭을 열심히 해주었으니 괜찮겠지요 ㅎㅎㅎ 그럼 앞으로도 주 3회 꾸준히 뛰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한량의 러닝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데이 2주차 완료! 러닝화 사고싶다  (0) 2021.09.23
런데이 1주차 완료 후기  (0) 2021.09.13

댓글